김빠진 맥주 활용법

김빠진 맥주 활용법

 

김빠진 맥주 활용법

 

 

퇴근 후 집에서 혼자 마시는 맥주의 맛을 아십니까? 열심히 일하고 난 뒤 마시는 시원한 맥주는 정말 천국과도 같습니다. 

 

이제는 추운 겨울도 지나가고, 날씨가 좋아지면 한강에 앉아 마시는 맥주나 집에서 홀로 마시는 맥주를 즐기기 시작하겠죠. 

 

김빠진 맥주 활용법

 

김빠진 맥주 활용법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공감하기 어려운 부분일수도 있는데, 만약 맥주를 마시다 남았거나 혹은 대용량 맥주를 사다 놓고 다 마시지 못해 김이 빠진 맥주를 버렸던 경험은 한 번쯤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럴 때마다 맥주를 버리기 너무 아까웠을 텐데, 앞으로는 김 빠진 맥주 버리지 말고 다양하게 생활에 사용해 보면 어떨까.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김빠진 맥주 활용법을 기억해 둔다면, 술을 버리면서 마음 아파하지 않을 겁니다.  

 

자, 그렇다면 김빠진 맥주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빠진 맥주 활용법

 

1. 색바랜 옷에 활용하기

 

김빠진 맥주 활용법

 

김빠진 맥주로 색 바랜 옷의 색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맥주의 홉 성분이 색이 바랜 옷의 색을 원상복귀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너무 오래 입어 색이 바랜 옷이 있다면 김 빠진 맥주를 버리지 말고 세탁해보는 것은 어떨까. 

 

어려움 없이 세탁한 옷에 맥주를 담가 조물조물 주물러 깨끗한 물에 헹구어 주면 끝입니다. 너무도 간단하게 색 바랜 옷의 색을 되돌릴 수 있다니 꼭 기억해야 할 것 같습니다.  

2. 튀김요리에 활용하기 

 

김빠진 맥주 활용법

 

주부님들이라면 여기에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족을 위해 튀김요리를 할때 더욱더 바삭하게 즐길 수 있도록 김빠진 맥주로 튀김요리를 해보세요. 튀김 반죽에 튀김가루와 물 비율에 맥주를 조금 넣어 튀김요리를 하면, 튀김이 더욱더 바삭해집니다. 

 

술이라 알코올이 남아있을 것이라 걱정하실 수 있는데, 요리 중에 알코올이 다 날아가기 때문에 전혀 걱정 마시고, 자녀들에게 맛있는 튀김 요리를 해주면 어떨까 합니다.  

3. 가죽, 금속 광택내기 

 

김빠진 맥주 활용법

 

가죽 광택을 내는데 맥주만큼 좋은 게 없습니다. 마른천에 김 빠진 맥주를 묻혀 가죽이나 금속에 문지르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다시 원래의 제품처럼 광택이 납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천연가죽제품에는 얼룩이 생길 수가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고, 김빠진 맥주는 인공가죽에만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4. 냉장고 잡냄새 없애기 

 

김빠진 맥주 활용법

 

반찬 냄새에서 과일 채소들 등 다양한 게 들어있다 보니 냉장고에서는 어쩔 수 없이 잡냄새가 나기 마련입니다. 아무리 청소를 자주 한다고 하지만 냉장고 잡냄새 없애기는 힘든데, 김 빠진 맥주로 냉장고 잡냄새를 없애보는 것은 어떨까. 맥주를 담은 컵을 냉장고 한편에 넣어두면, 냉장고의 특유 잡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쉽죠?  

 

5. 생선, 고기 잡내 없애기 

 

김빠진 맥주 활용법

 

생선이나 고기 요리를 할 때 잡내는 없애는 방법 중 하나는 맥주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외국에서는 요리에 정말 다양한 요리에 술을 사용하는데, 맥주도 마찬가지로 음식의 잡내를 잡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생선요리 혹은 고기를 굽기 전 5분 정도 맥주에 담가 요리하면, 잡내를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풍미도 더욱 좋아진다고 하니 잊지 말고 꼭 한번 해보는 건 어떨까 생각합니다.  

 

6. 족욕 

 

김빠진 맥주 활용법

 

김빠진 맥주로 족욕을 한다? 이상할 수도 있지만 맥주에는 이스트 성분이 있기 때문에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할 뿐만아니라 발에 있는 굳은살도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김빠진 맥주로 족욕할 때 따뜻한 물에 물과 맥주를 섞어 족욕한다면 나른하게 피로가 풀릴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발도 얻을 수 있습니다.  

 

7. 변기 청소 

 

김빠진 맥주 활용법

 

요즘은 정말 다양한 욕실 청소 제품들이 많은데, 자취하는 분들이라면 김빠진 맥주로 변기 청소를 해보면 어떨까. 김빠진 맥주로 변기 청소를 하게 되면, 찌든때와 악취를 제거 할 수있다고 하니 락스같이 독한 냄새가 나는 제품이 아닌 맥주를 사용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변기뿐만아니라 기름때가 많은 곳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따고 하니 주방에서도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김빠진 맥주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우리의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와 같은 정보는 꼭 기억해 두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