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로 내새웠던 근로자들의 복지를 위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대해 들어보셨을텐데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재작년에 시작되었는데, 2만명 모집 정원에 10만명 이상의 수가 지원했었다는 뉴스가 기억이 납니다. 만약 본인도 해당이 된다면 신청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전담하는 이 사업은 정부와 회사, 근로자가 참여할 수 있는 휴가지원 사업입니다. 휴식이 있는 삶을 위해 작년에는 8만명의 수를 모집했었죠.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우리나라의 연간 일일 노동시간은 OECD 국가 기준 2위로 2,069시간입니다. 다른 나라에 비해 평균 근무 시간이 매우 깁니다. 삶의 질 만족도 조사에서는 26위에 올랐고, 생활과 일의 균형 조사에서는 20위에 올랐습니다. 그만큼 일은 열심히 하지만 삶의 질이나 균형이 맞지 않는 악순환의 연속인 셈이죠. 뿐만아니라 우리나라의 관광산업 매출은 일본에 비해서 1/3의 수준이며, 내국인 관광산업의 매출 또한 낮은편에 속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근로자 지원 사업은 정부와 기업이 근로자를 위해 휴가비를 지원해줌으로써 국민의 생활과 삶의 질을 좀 더 높이고, 국내의 관광산업을 증대 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의 지원금액은 근로자가 50%정도인 20만원에 대해 경비를 부담하면, 기업에서 25%인 10만원을 지원하고 정부에서는 25%인 10만원을 부담하여 40만원의 적립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생활의 질을 높여주며, 기업에게도 혜택을 주는 사업입니다. 또한 이로써 관광산업까지 활서오하되니 정말 좋은 정부 지원제도인 것 같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2020년 사업 일정을 확인해보면, 2020년 3월까지 참여기업과 근로자를 모집하여 선정한 뒤 여행 적립금을 조성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내년 2월까지 근로자가 여행적립금 등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니 여행 계회을 짜보는 것도 좋겠네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2020년 1월 30일부터 3월 4일까지 모집합니다. 소상공인을 포함하여 중소기업 근로자 8만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니 아직 지원신청 하지 않은 분들은 꼭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지원하고 싶은 기업은 참여기업 인증서를 발급받아야합니다.

정부인증의 가점이 부여되면서 언론홍보와 정부포상, 사례집발간, 현판수여, 차년도 우선선정의 기회도 받게 됩니다. 뿐만아니라 근로자를 우해 휴가지원사업을 기업에서 신청한다면 근로자의 복지를 위해 힘쓰는 것이기 떄문에 근로자와 기업을 위해서도 좋은 전략이 되겠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신청서를 확인해 볼게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라고 검색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근로자 본인이 신청하는 것이 아닌 기업에서 직접 신청서를 작성해서 신청해야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전용 온라인몰이 있기때문에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적립 포인트를 본인이 원하는 사용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다양한 업체들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인터파크, 모두투어, 롯데관광 등 국내 여행이나 숙박, 체험이나 레저, 교통 관련해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의 취지에 맞게 열심히 일한 그대 열심히 놀아라. 좋지 않나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이런 사업을 아직도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본인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지원대상인지 잘 확인하고,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누리면서 근무를 하면 좋겠습니다. 뿐만아니라 이러한 지원사업을 통해 근로자나 중소상인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내수 경제에도 많은 발전을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