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재난지원금 아동 돌봄쿠폰

2차재난지원금 아동 돌봄쿠폰

 

2차재난지원금 아동 돌봄쿠폰

 

'2차재난지원금 아동 돌봄쿠폰' 관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4차 추가경정예산안이 7조5000억원 규모에 달하는 가운데, 저소득층 노인에게는 현금성 지급 대신에 자활 일자리를 지원하기로 하였다는 소식입니다. 1차 재난지원금의 경우에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였지만, 이번 2차재난지원금은 재정 상황이나 지원 효과 확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1, 2차재난지원금 성격의 차이에 잇어 저소득층 지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절충안으로 보여집니다.

 

 

2차재난지원금 아동 돌봄쿠폰

 

 

1차 추경 당시 저소득층 노인과 아동 등 500만명에게 2조원가량 소비 쿠폰이 지급되었는데,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급된 1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1인가구 기준 40만원을 지원받았었습니다. 이번 2차재난지원금은 저소득층 노인 대상 자활 일자리 관련 예산이 포함하며, 노인들에게 직접적으로 현금 지급에 관련된 내용은 없다고합니다.

2차재난지원금 아동 돌봄쿠폰과 같이 자활 일자리 예산의 경우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기존 공공일자리 사업 내용이 지자체별로 이미 구축되어있는 만큼 관련 사업에 준하여 빠르게 집행할 계획이라고합니다. 그렇지만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계속될 경우에 감염병에 취약한 노인들의 집단근로가 제한되어 실제 예산집행에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2차재난지원금

 

 

2차 재난지원금 지급 기준은 매출피해액 대신 집단별 일괄지급 방식이며, 코로나19사태로 인해 매출피해 집단을 집합금지 명령으로 인한 영업피해와 영업시간 단축으로 인한 영업피해 그리고 일반적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영업피해 등 세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각 집단에 맞게 내부에서의 개별적 매출피해액 구분은 없으며 집단별로 상정된 지원금이 일괄지급되는 것입니다. 

2차재난지원금의 경우 매출피해액 기준을 처음에 고려하였지만, 추계가 너무 어려워 취소하였으며 집합금지 명령 받은 곳, 영업시간 단축된 곳, 일반 자영업자 등으로 구분 지어서 100만~200만원 사이로 차등 지급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2차재난지원금 지원금액의 경우에는 영업시간 피해가 큰 순서에 따라 집합금지 명령피해 업종 200만원, 영업시간 단축피해 업종 150만원, 일반적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100만원 수준의 2차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차재난지원금 아동 돌봄쿠폰

 

 

이에 따라  2차 재난지원금 아동 돌봄쿠폰을 추석 연휴 전까지 지급할 방침이며, 2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하여 본인이 소득을 증명할 필요가 없는 방식으로 신속하게 지급하는 시스템으로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정부가 이미 가지고 있는 행정자료와 전달체계를 통하여 대상을 선별하고 추석 전 상당 부분 지급하려는 전달 시스템을 도입하려 노력하여 있으며 최소한 현금이 직접 나가지 못하는 부분도 대상자 통보까지는 완료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특수형태근로종사자 2차재난지원금의 경우에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월 50만원씩 최대 200만원까지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2차재난지원금 아동 돌봄쿠폰은 기존 7세 미만 가구에서 대상을 확대하여 쿠폰형식으로 지급할 방침이라고합니다. 여기에 통신비 지원까지 포함한다면,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2500만명 정도로 추산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재 확산으로 인해 다시금 어려워진 경제생활을 위해 2차재난지원금과 같은 지원제도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는 굉장히 좋은 정책이라 보여집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되어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차재난지원금 아동 돌봄쿠폰' 알아보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