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경제적으로 피해가 상대적으로 큰 계층에게 2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선별 지급하기로 한다는 속식입니다. 기획재정부에서는 다음 주 정부안 발표를 목표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관련하여 논의하고 있으며, 피해가 집중된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을 중점적으로 선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6일 당·정·청 협의를 통하여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방침에 대한 사항을 확정한 뒤 다음주 중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지급기준, 지급금액 등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할 것이라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은 매출을 중심으로 결정할 것으로 보이며,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관련하여 소득보다 훨씬 파악하기 쉽고 적시성 있는 자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는 매출기준을 기본 지표로 보기로 한다는군요. 

비정규직이나 특수고용직 등에 관련해서는 별도의 2차 재난지원금 지급 기준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며, 기타 피해를 보는 계층이 다양한 만큼 코로나로 인한 매출만 보는 것이 아닌 맞춤형으로 2차 재난 지원금 신청할 수 있는 방안들을 논의 중이라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내용은 다음주까지 확정하여 발표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다니 조금만 더 지켜보면 될 것 같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2차 재난지원금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2차 재난지원금 지급에서 중요한 것은 형평성과 신속성입니다. 이에따라 정부 지원이 절실한데도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선의의 피해자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최대한 깊게 논의해야할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는 매출기준을 기본 지표로 할 것이라 밝힌 것도 매출이 가장 객관적인 지급 기준이라 생각이 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2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에서 배제되는 계층이 부당함이나 억울함을 느끼지 않도록 정부가 철저히 준비해야할 것입니다. 뿐만아니라 추석 전에 2차 재난 지원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절차를 서둘러 진행하면 더욱이 좋을 것 같네요.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자영업자나 소상공인 그리고 특수고용노동자가 코로나19 사태의 2차 확산의 직격탄을 맞은 상황인데, 자금 여력이 점차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중소기업 고용 상황도 비상사태입니다. 이달부터 180일의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기간이 종료되는 사업장이 돌아오며, 정부는 무급휴업·휴직지원금, 고용협약 인건비 등을 지원하겠다고 전했지만 현 고용시장의 문제를 넘는 데는 힘들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에 대한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기간 연장 등을 포함하여 철저한 대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정부는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 4차 추가경정예산 추경최종안을 확정할 계획이며, 실무 당·정협의를 갖고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방식, 규모 등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2차 재난지원금은 선별적으로 지급하는 것으로 방향으로 확정이 되었으며, 이와 관련한 추경 규모는 대략 7조~10조원 규모의 수치입니다. 4차 추경 재원 대부분은 적자 국채로 조달할 것으로 보이며, 고위 당·정·청 회의는 당초 지난 3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국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한 차례 연기된바 있습니다. 하루 빨리 정확한 내용이 전달되기를 기다려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알아보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