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이동 제한

추석 이동 제한

 

추석 이동 제한

 

'추석 이동 제한'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이 같은 사실이 사실인지 아닌지 헷갈려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갑자기 코로나 확진자 추세로 인해서 추석연휴가 걱정이 되긴 하는 상황이라 생각됩니다. 추석 연휴 기간 타 지역으로의 이동을 제한할 것을 요청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정부가 추석 연휴 동안의 방역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코로나19 관련 정례브리핑에서는 추석 연휴 방역대책과 관련하여 관계부처 협의를 거쳐 조만간 별도로 안내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습니다. 

 

 

추석 이동 제한

코로나19의 전국적 재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다음 달 30일 시작되는 추석 연휴 기간에 이동 제한 방안을 검토할 가능성이 거론됐다. 하지만 논란이 커지자 민주당은 “검토하지 않았다”면서 진화에 나섰다. 다만 일각에서는 코로나19 대유행을 막기 위해선 이동 제한을 비롯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추석연휴 이동 제한

 

 

5월 연휴와 더불어 8월 여름휴가기간 이후 환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로 인해서 우리는 추석 전까지 환자 수와 코로나 확진자 수를 최대한 안정화시켜야하며, 개인적으로도 위생수칙을 철저히 잘 지켜야할 시기입니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을 거쳐서 환자가 더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확산을 막는다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한 추석 방역대책을 마련한 것이 추석연휴 이동 제한이라는 소리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추석 연휴 이동 제한 청원까지 등장했습니다. 

추석 연휴 이동 제한은 크게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어떻게 할 건지와 그 다음에 코로나 방역과 관련된 역학조사나 검사, 자가격리 등을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 치료를 어떻게 할 것인지, 의료서비스 부분들이 추석연휴에도 24시간 동안 쉼없이 제공될 수 있을지에 대해 대비책이 먼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석 연휴 때도 현재 코로나19 환자 발생 상황이 중요하며, 감염 전파 양상과 어떻게 감염이 되었는지 역학조사하여 감염 경로를 파악하는 것에 있어 추석 이동 제한 등 방역대책과 같이 대비할 부분들이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현재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추석 이동 제한

 

 

이러한 추석 이동 제한에 대한 발언이 확산되면서 민주당은 추석 연휴 이동제한 자체를 검토한 적이 없으며, 문자메시지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이 통제되지 않는 경우라면 추석 연휴 이동 제한 또한 고민해봐야 할 지점이라는 의미였다고 전했습니다. 민주당은 이와 같은 사안을 논의한 바도 없고 검토하지도 않았다 밝히면서 이 후 추석 이동제한보다 재난지원금 과 관련된 답변을 하는 과정에서 감염병 확산을 막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는 차원에서 했던 발언이라고 해명하였습니다. 이러한 내용으로 많은 분들이 추석 연휴 이동 제한에 있어 혼란 스러웠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확진자의 수가 늘어감에 있어 전국적 재확산을 막기 위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함이 절실히 느껴집니다. 이에 관련하여 추석이동 제한 청원까지 등장했는데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추석 연휴 이동 제한 조치를 취해 달라는 요청이 최근 올라와 1만7000건 넘는 동의를 받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 청원으로 인해 어떻게 결론이 날지는 미지수 이지만, 현재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대비책이 제일 급선무인 것으로 보입니다. 하루 빨리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개인적으로 지킬수 있는 위생관리와 안전수칙을 필히 지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석 이동 제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